2024/01/30

어떻게 생성하고, 접근하고, 조작하냐에 대한 내용

{
	['class name']: 'dody'
}

이런식으로 computed property를 불러올 수 있다.  (?, 내가 글로 적고도 아직 이해 안되는 부분) 

 

- 객체 생성 방법 

(1) 객체 리터럴 

(2) 함수를 이용해 객체를 리턴하는, 마찬가지 이것도 객체 리터럴을 리턴하는 것이다. 

(3) class를 이용해 인스턴스 객체를 리턴하는 것

if(boxshape instanceof Shape){}

Shape라는 class로 만든 인스턴스 인지 확인해보는 연산자

 

- 객체를 변형하는 방법

(추가) box.color = 'blue'; 

(삭제 연산자 사용) delete box.color;

 

- 데이터 복사 방법

const box1 = box;

=> 객체는 참조타입이기 때문에, 원본이 바뀌지 않지 (???, 이거 배웠었는데 기억이 안나네 )

(1) Object.assign({}, box); 

(2) {...box, color: 'blue'};  - 전개연산자 

(3) JSON.parse를 이용해 객체를 문자열로 바꾸고, 다시 객체로 변환하는 작업

+ Recent posts